어린이 성장장애 원인




어린이 성장장애 원인


어린이 성장장애란

우리몸의 신장과 체중, 뇌, 장기등의 기능 발전에 장애가 오는 경우를 의미하며 대부분이 말하는 성장장애는  키의 성장장애를 이야기를 하는데 남들보다 작은 키를 가지게 되는 경우를 성장장애라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성장장애를 구분하는 방으로는 어린아이의 경우 같은 개월, 같은 성별을 가지는 아이들끼리 비교를 한 비교표를 통해 확인시에 100명중 끝에서 3명에 해당되는 경우와 1년 동안 4cm이상 자라지 않는 경우에는 병원을 통해 확인을 해야 됩니다.


성장장애의 원인

성장장애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심리적인 요인,소아비만,허약체질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심리적인 요소로는 스트레스가 대표적이며, 어린시기에 불안감,공포감등의 심리적 충격,정서적으로 좋지 않는 가정의 환경으로 인한 지나친 스트레스로 인해 성장장애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아비만의 경우 최근에 가장많은 성장장애의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소아시기에 지나친과체중으로 인해  피하지방이 쌓이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성호르몬이 촉진이 되며 이로인해 사춘기가 빨라지며,성장판이 다치는 시기도 1~2년 빨라시면서 성장장애가 올수 있습니다.


허약체질에 경우 이유없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데 이는 우리몸의 철,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 성분이 남보다 쉽게 몸에서 빠져나가면서 성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성장장애의 원인을 먼저 확인을 하고 전문의를 통해 빨리 치료를 해야 어린이 성장장애를 빨리 극복할 수 있습니다.


01234



인포머
건강 2013. 10. 4. 02:22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